News

제목 지뉴브, '비대칭형 이중항체 플랫폼' 구축 연구 2019-11-01

지뉴브, '비대칭형 이중항체 플랫폼' 구축 연구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류성언 교수)과 협력연구계약 체결

 

플랫폼기술 기반 신약개발기업 지뉴브(GENUV)는 한양대 산학협력단과 '비대칭형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지뉴브는 류성언 한양대 교수(생명공학과)와 서로 다른 두개의 타겟을 동시에 인식하면서도 자연계에 존재하는 단일클론항체와 구조적으로 유사해 효능과 안정성이 뛰어난 비대칭형 이중항체 기술을 개발하기로 했다.
류 교수는 단백질의 원자수준 구조규명과 computer-aided 구조모델링을 통해 질환 관련 단백질의 구조기능 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류 교수는 구조모델링을 통해 항체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이중항체 형성능을 높이는 방향의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비대칭형 이중항체 기술은 대칭형 이중항체 기술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을 이룰 수 있어 새로운 신약후보 물질 창출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지만 기술의 난이도가 높아 연구개발이 쉽지 않았다. 항체신약 개발에 필요한 원천기술을 연구해 온 지뉴브는 비대칭 이중항체 기술이 기존 항암치료제 병용투여법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치료개념의 항체신약 개발이 가능하다는데 주목하고 도전장을 냈다.
 
...
 
기사 전문 바로가기
이전글 지뉴브, 신경신생·항상성 유도 'ALS치료제' 1/2a상 돌입
다음글 지뉴브, ‘약물재창출’ ALS 치료제 1·2a상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