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퇴행성 질환은 신경세포를 손상시켜, 세포 사망, 신경 네트워크의 손상, 그리고 궁극적으로 치매와 같은 심각한 증상들을 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아밀로이드 베타 플라크 응집물은 신경세포와 시냅스에 손상을 일으켜 알츠하이머 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경세포의 손상을 늦추거나, 확실히 멈추게 하거나 또는 뇌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지뉴브는 환자의 뇌에 있는 신경줄기세포의 분화를 유도하여 새로운 신경조직을 생성함으로써 뇌기능을 회복하는 새롭고 직관적인 접근방식을 택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신경계의 항상성을 회복하고 유지하는 데에 집중합니다. 우리의 주요 신약 후보인 SNR1611은 신경 퇴행성 질환인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과 알츠하이머 병의 전임상 모델에서 중추신경계 기능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이 신약 후보물질은 간단한 경구 투여를 통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ATRIVIEW® 는 신경퇴행성 질환의 이상적인 치료제가 신경세포를 죽음으로부터 보호하고 새로운 신경세포의 성장을 자극하여 질병으로 인한 신경세포 그리고 신경망 간의 연결성의 손실을 보완 해야 한다는 전제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지뉴브는 제약 회사와 협력하에 대규모 화합물 라이브러리를 ATRIVIEW®로 스크리닝 하여, 강력한 신경 보호 및 신경 신생의 특성을 나타내는 화학 물질을 선별하고 이를 통해 치료가 어려운 CNS 질환에 대한 치료제 발굴 가능성을 높이고자 합니다.